증권 일반
한투운용, S&P500·금현물 등 대표 ETF 5종 총보수 인하

이번 보수 인하로 ACE 미국S&P500 총보수는 기존 0.07%에서 0.0047%로, ACE 미국나스닥100은 0.07%에서 0.0062%로, ACE KRX금현물은 0.5%에서 0.19%로, ACE 200은 0.09%에서 0.017%로, ACE 200TR은 0.03%에서 0.01%로 하향 조정된다. 특히 ACE 미국S&P500 총보수는 업계 최저치인 KB자산운용의 RISE 미국S&P500과 같다.
한투운용은 이번 보수 인하가 투자자에게 실질적인 효용을 제공할 수 있는 수준으로 비용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설명했다. 한투운용 관계자는 "그동안 보수 인하가 장기적으로 상품의 질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 영향을 우려해 보수 인하에 신중한 입장을 취해왔다"며 "그러나 ETF 상품의 장기간 품질 유지와 안정적인 운용에 대한 검증을 바탕으로 투자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최근 인하를 단행했다"고 말했다.
이상원 한투운용 상품전략본부장은 "이번 결정은 당사가 추구하는 투자자 중심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시행됐다"며 "향후에도 투자자의 장기 자산 증식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해 ETF 운용 철학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동성제약, 불성실공시법인 지정…“거짓 또는 잘못 공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소시 태연 아냐' 김태연 측 "강한 유감"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리스크로 떠오른 '파월 해임안'…트럼프 vs 월가 '힘겨루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실체는 그게 아닌데"…모회사 뒷배 반영, 투자판단 흐린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글 픽’ 멧세라, 디앤디파마텍 통해 경구용 비만약 강자로 도약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