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감자칩이 제철”…오리온, ‘포카칩 햇감자 3MIX’ 2종 출시

포카칩 햇감자 3MIX는 국내 생감자칩 최초로 3가지 모양의 감자칩을 한 데 담은 점이 특징이다. 가벼우면서 바삭한 식감의 일자컷, 굴곡 사이 진한 양념 맛을 느낄 수 있는 사선컷, 묵직하면서 풍성한 식감을 선사하는 직각컷 등 햇감자를 3가지 모양으로 썰고 튀겨냈다.
한 봉지에 3가지 제형을 담은 생감자칩은 이전에 볼 수 없었던 것으로, 모양과 두께에 따라 각각 다른 맛과 식감을 한 번에 경험하는 특별함을 더했다고 오리온은 설명했다.
오리온은 1988년 포카칩 출시부터 40여 년 가까이 축적해 온 생감자칩 제조 노하우를 접목했다. 3가지 모양의 칼날로 감자를 한 번에 자르는 설비를 생산공정에 추가하고, 각각의 다른 모양과 두께에도 고르게 튀겨낼 수 있는 적정 프라잉 온도를 찾아내 적용했다.
포카칩 햇감자 3MIX는 향긋한 버터 풍미의 버터감자맛과 짭짤하면서 고소한 체다치즈에 매콤한 맛을 더한 매콤치즈감자맛 2종으로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오리온은 “햇감자 본연의 맛과 제철의 신선함도 느낄 수 있어 ‘제철 포카칩’을 찾는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햇감자로 만든 포카칩은 ‘제철에 먹어야 맛있다’는 입소문이 소비자 사이에 퍼지면서 여름철 꼭 사 먹어야 하는 제철 과자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8월 포카칩 매출은 연평균 대비 17%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3가지 모양의 감자칩을 한 봉지에 담는 발상의 전환으로 획기적인 한정판이 탄생했다”며 “제철에만 만날 수 있는 햇감자의 특별함과 함께 다채로운 식감과 맛을 한 번에 만끽할 수 있는 유일한 생감자 스낵”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관세 불안에 눈 돌리는 투자자…미국 채권·한국 주식 뜬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소시 태연 아냐' 김태연 측 "강한 유감"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리스크로 떠오른 '파월 해임안'…트럼프 vs 월가 '힘겨루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실체는 그게 아닌데"…모회사 뒷배 반영, 투자판단 흐린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글 픽’ 멧세라, 디앤디파마텍 통해 경구용 비만약 강자로 도약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