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코인베이스, 자체 블록체인 'Base'에서 새로운 암호화폐 탐색 중
- 수수료 지불을 위한 네트워크 토큰 개발 예정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코인베이스(Coinbase)는 자사가 시작한 공공 블록체인인 ‘베이스(Base)’가 새로운 암호화폐 개발을 탐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해당 암호화폐는 ‘네트워크 토큰’으로, 블록체인 내에서 앱 내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CEO는 “이 토큰은 전통적인 결제 채널을 벗어난 분권화된 결제를 촉진하고, 개발자들에게 유인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하지만 현재로서는 아이디어가 초기 단계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토큰은 베이스 블록체인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수료 지불 방법으로, 공공 블록체인에서 종종 볼 수 있는 형태로 설계될 예정이다. 이러한 네트워크 토큰은 주로 개발자와 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자금을 조성하는데 활용되며 토큰의 가치 상승은 그 자체로 자산으로 기능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는 2012년에 설립된 이후 암호화폐 거래소 중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회사는 ‘USDC’라는 스테이블코인에 대해서도 초기 파트너로 참여한 바 있다. USDC는 법정화폐와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으로, 최근 몇 년 사이 규제 환경 변화에 힘입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발표는 코인베이스가 매년 개최하는 '베이스캠프(BaseCamp)' 행사에서 이뤄졌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그래도 한때는"...文, 이낙연 만난 이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박형식 측, 억대 출연료 부인.."사실과 다르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 한마디에 ‘반짝 상승’…로봇주 담아도 될까[주톡피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K-리걸테크, 미국·일본 동시 상륙…‘법률 AI’ 해외 판로 넓힌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옥석 가리는 AI의료]루닛 이후 2세대 기업도 1조 클럽 가능…뜨는 다크호스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