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18일 아침은 선선·낮은 따뜻…지역별 스타일링 팁 [AI 날씨 코디]

목요일인 18일, 전국은 가끔 구름이 많고 일부 지역에는 비가 내릴 전망이다. 아침과 저녁은 선선하지만 낮에는 기온이 올라, 얇은 겹옷으로 체온을 조절하는 레이어드 스타일이 적합하다.
서울·경기·충청권, 얇은 가디건 챙길 것
아침 최저 17~20도, 낮 최고 24~27도로 비교적 쾌적하다. 얇은 가디건이나 경량 재킷에 긴팔 셔츠를 매치하면 좋다. 낮에는 소매를 살짝 걷어 세련된 레이어드 연출도 가능하다. 청바지나 슬랙스를 더하면 깔끔한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강원 영동·제주·전북·경남…방수가 팁
비가 예상되고 습도가 높아 낮 최고 기온은 24~26도에 머문다. 방수 재킷이나 레인 코트가 필수다. 통기성 좋은 긴팔 티셔츠와 가벼운 팬츠를 매치하고, 방수 신발이나 운동화를 신으면 발까지 보호할 수 있다. 비오는 날에도 스타일을 살리려면 컬러풀한 레인 재킷을 활용하면 좋다.
광주·전남, 아침·저녁 체온 변화 유의
오전부터 비가 내리고 낮 최고 25~27도를 기록한다. 가벼운 바람막이 점퍼에 슬랙스나 면바지를 매치하면 활동성이 높다. 반팔 위에 얇은 긴팔을 레이어드하면 아침·저녁 체온 변화에 대비할 수 있다. 밝은 컬러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스타일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부산·울산, 가벼운 니트로 스타일링
아침은 선선하지만 낮에는 쾌청하고 최고 26~28도를 기록한다. 가벼운 니트나 셔츠에 면바지를 매치하면 좋다. 아침에는 얇은 재킷이나 가디건으로 체온을 유지하고, 낮에는 스니커즈와 함께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다.
미세먼지와 기타 포인트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으로 외출하기 쾌적하다. 바다 물결은 동해 0.5~2.5m, 서해 0.5~1.5m, 남해 0.5~2.0m로 일겠다. 전체적으로 아침·저녁은 얇은 겉옷으로, 낮에는 긴팔·반팔 레이어드로 스타일과 편안함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이 기사는 AI를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 ‘음주운전 적발’ 윤지온, 소속사도 전속계약 만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45세 맞아?… 이가령, 비키니로 시선 압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전문]조희대 "李 선거법 처리, 외부와 논의 전혀 없어"…의혹 반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K-리걸테크, 미국·일본 동시 상륙…‘법률 AI’ 해외 판로 넓힌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옥석 가리는 AI의료]루닛 이후 2세대 기업도 1조 클럽 가능…뜨는 다크호스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